2009년 4월 2일 목요일

타조를 타자!!! 타조타기!


타조 [, ostrich]

머리높이 약 2.4m, 등높이 약 1.4m, 몸무게 약 155kg이다. 수컷의 몸은 검정색이다. 날개깃은 16개, 꽁지깃은 50∼60개이며 모두 장식으로 다는 술 모양에 흰색이다. 암컷은 몸이 갈색이고 술 모양의 깃털도 희지 않다. 날개는 퇴화하여 날지 못하지만 달리는 속도가 빨라 시속 90km까지 달릴 수 있다고 한다. 수컷의 깃털은 19세기 무렵 부인용 모자나 장식품에 이용되기도 하였다. 수컷은 멱주머니를 가지고 울음소리를 내며 앉아서 깃털을 펴서 구애행동을 한다. 보통 수컷 1마리가 암컷 3∼5마리를 거느리는데, 수컷이 모래 위에 만든 오목한 곳에 암컷이 6∼8개의 알을 낳는다. 한 둥지에 여러 암컷이 15∼30개, 때로는 60개까지 알을 낳는다. 알을 품는 것은 주로 수컷이고 기간은 40∼42일이다. 부화한 새끼는 누런 갈색이며 목에 세로로 4개의 줄무늬가 있다. 암컷은 3년 반, 수컷은 4년이면 다 자란다. 알은 크림색에 껍질이 두껍고 지름 15cm, 무게는 1.6kg이나 나간다. 현지에서는 껍질을 컵으로 사용한다. 가죽이 고급 가방이나 핸드백 재료로 인기가 높아 아프리카 남부에서는 가죽용으로 기르기도 한다.



시속이 무려....90km......  타조...이 엄청나게 빠른 동물.....타보신분 있나요?????

아마도 없으실 겁니다. ㅋ

저도 타조를 탈 수 있다는 것을 이 여행을 통해서 첨 알았으니깐요!









보이십니까? 우리 일행중에 젤 먼저 용감하게 도전한 여경! 진경양....

속도감에 몸이 완전히 뒤로 눕혀져 있습니다!











저렇게 좁은 길을 후다다다다닥~~ 뒤에 타조꼬리 잡고 후다다다 달려오는 청년, 저 청년도 달려오는것만으로도 힘들어 합니다.~

가히 폭주죠~ㅋㅋ











미칠듯한 속도가 이 사진에서 느껴지십니까?

대낮에 ....그래서 빠른 셔속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뚜렷한 상을 못 잡을정도로 빠른 속도!!













타는 사람의 입 뿐만 아니라, 구경하는 우리 일행들의 입도 다물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걸 어떻게 타~~~~~













막내의 무모한? 도전,,,, 그리고,,,저!!!  저야 물론 안정적으로 잘 탔죠..... 물론 보던 사람들은 배꼽을 잡았을지 몰라두요!!

마지막으로 큰형님이신 승수형님이 도전하십니다.

자 타조는 한시도 가만히 안 있고, 사람 태우기를 싫어해서 이렇게 양쪽에서 사람들이 잡고 고정을 시켜야 합니다.

저기 안장을 꽉!!!! 잡는 형님의 손목힘줄 보이시죠???












오!!!! 의외로 안정적인데요?  밝은 미소의 형님....시작이 좋습니다.

그러나.....그 뒤에는....차마 밝히기 힘든 고난이 있었다는 뒷이야기가!^^

너무나 빠른 속도에..그리고 첨 경험하는 타조타기에 빠져서 사진은 몇장 못 찍은 애쉬였습니다~^^


음..타조타기에 대한 소감이라면!!  미칠듯한 속도감!!! 그리고 떨어지면 다친다!^^



::: 베트남 달랏, 프렌 놀이단지? :::

::: Canon EOS-1Ds Mark II & Canon EF 16-35mm F2.8L :::







댓글 21개:

  1. 우하하하~~

    재미있겠네요...^^*

    답글삭제
  2. 요거 타는게 가능한가요?



    타는 사람 중심잡기도 힘들것 같다는 생각이 ^^

    답글삭제
  3. 이햐 너무 즐거워 보여유 ^^

    나도 타고 싶다 ㅋㅋㅋ

    답글삭제
  4. 조금 무서울거 같다는...

    표정을 보니 모두들 즐거워 보이네요^^

    답글삭제
  5. @오자서 - 2009/04/02 12:50
    ㅋㅋ 이건 머 타본 사람들은 제대로 알죠! 한번 타 보면 담에 타기 더 두려워진다는 이야기가!

    답글삭제
  6. @언감생심™ - 2009/04/02 13:33
    이거 타는게 가능한지 저도 첨 알았습니다! 근데 타더라구요!!ㅋ 머 까짓것 저도 한번 도전해 보았죠!

    답글삭제
  7. @작은소망 - 2009/04/02 23:46
    ㅋㅋ 재밌죠....입을 닫지 못할 정도로 스피디하고 위태위태하고 ...근데 스릴감이 장난아니거든요!

    답글삭제
  8. @장굴 - 2009/04/03 07:41
    ㅋ 조금 정도가 아니라...어른이 타도 엄청 두렵죠... 실제로 한분은 낙타(落駝)하신 분도 있어요~ㅋ

    답글삭제
  9.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10. 재밌어보이는데요...

    말처럼 안정감 있어 보이지는 않아서 그런지

    좀 무서워(?) 보이기도 하는데요...ㅋㅋ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답글삭제
  11. @Anonymous - 2009/04/03 09:14
    ^^ 네, 지적 감사합니다.



    패닝샷이 먼지는 잘 알고 있습니다^^ 가끔씩 찍기도 하구요.. 그리고 님의 지적이 틀린곳도 있어서 말씀드릴께요^^ EXIF 정보 보시면 아시듯이 셔속이 다 1/60 이상입니다. 최대개방을 한 상태이며 님께서 말씀하신 셔속이상이 나오는 상황이기땜에 굳이 Tv모드로 찍는다는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패닝샷은 이렇게 타조같이 위로 출렁거리며 뛰는 물체에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자동차와 같이 수평으로 동일하게 움직이는 샷을 찍을때는 더 좋죠..이 상황에서는 Tv모드로 셔속을 낮추는 것보다는 셔속을 최대로 하여서 순간을 잡는것이 더 나아요..



    준비하고 찍은 사진이 아니라, 급하게 꺼내서 막 찍다보니 최선을 다해서 찍은샷은 아니지만, 장비 운운하시며 사진 기초가 어쩌구 멀리까지 가서 찍었는데 안타깝다니 하시는 말씀, 참 불쾌합니다.

    같은 말을 써도 좋은 조언을 해 주신다는 생각이 드는 분이 있는 반면에, 님같이 불쾌한 느낌을 주시는 분도 있네요. 좋은 의도로 남기신거 나쁘게 받아드린거라면 죄송합니다.



    사진을 하시는 분이라니깐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진에는 왕도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어떨땐 어떻게 찍어야 된다는 공식을 주장하는 몇몇 분들을 보았습니다. 물론 이론적으로는 훌륭하시지요. 그러나, 이론적으로 공식에 딱딱 맞게 찍은 사진이 좋을수도 있지만, 그와는 완전 딴판으로 찍어도 느낌 좋은 사진은 얼마든지 만들수 있죠...자신의 길만이 옳다고 생각하고 다른 사람의 사진을 폄하하는 우를 범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각각의 사진은 그 사람의 추억이며 재산입니다. 비평을 하시되 자신의 생각이 옳다고 강요하시는 비평보다는 어떻게 했으면 좀 더 다르게 나오지 않았을까..라는 말을 해 주시는게 어떨까요? 남의 사진은 내 사진보다 못한 사진이 아닙니다. 단지 다른 사진일 뿐이죠.

    답글삭제
  12. @Anonymous - 2009/04/03 09:14
    몰 댓글을 달어.. 그냥 삭제하고 차단해라.

    답글삭제
  13. @라오니스 - 2009/04/03 10:45
    ^^ 네..좀 무섭습니다. ㅋ 떨어질까봐 손에 힘도 많이 줘야 하고...다리도 타조에 딱~ 밀착시켜야 하구요^^

    답글삭제
  14. @浪漫 古/都/魚/ - 2009/04/03 11:51
    타조가 취향이란 말씀???^^

    답글삭제
  15. @Anonymous - 2009/04/03 09:14
    머 좋은글이든 나쁜글이든..어쨋든 그 사람이 시간들여서 쓴 거니깐...머..

    답글삭제
  16. @애쉬™ - 2009/04/03 14:16
    표현이 좀 이상했나? T익스프레스만큼 재밌어보인단 거지.. ㅎ

    답글삭제
  17. 와~~~ ㅎㅎ

    낙타도 탈수가 있군요...

    스릴만점이겠는걸요..

    답글삭제
  18. @코딱지 - 2009/04/05 09:47
    ㅋ 무지하게 짧은 시간에 스릴감 많이 맛볼수 있어요..ㅋ 아이들은 절대 금물이고...좀 위험하긴 합니다.

    답글삭제
  19. 와오 잼나겠는데요

    떨어지면 다칠수도 있긴 하겠어요.

    조심히 타야겠네유 ^^;

    답글삭제
  20. @싸블 - 2009/04/07 19:10
    네, 저기 큰 형님이 타시다 한번 낙타 하셨는데, 꾹 참고 ..물론 좀 아프기 땜에 좀 쉬다가 다시 도전하시더라구요! 그만큼 타는 재미는 있어요~

    답글삭제